이윤택 연출가,부산국악원에서 전통의 무한가능성 이야기

입력 2017-10-18 16:29  

국립부산국악원(원장 서인화)은 오는 25일 오전 11시 부산국악원 예지당에서 ‘경계를 넘어선 이 시대의 문화메이커’ 이윤택 연출가를 초빙해 오전의 국악 콘서트 ‘다담(茶談)’공연을 펼친다고 18일 밝혔다.

다담에서는 전통과 창작의 경계를 넘어선 이 시대의 문화메이커 이 감독을 만나본다. 부산에서 출생한 그는 1979년 <천체수업>, <도깨비불> 등을 ‘현대시학’에 발표하면서 시인으로 등단했다. 많은 작품을 남겼지만 시 쓰는 일은 외로워 함께 하는 연극을 선택했다는 이 감독은 부산일보 편집국 신문기자로 일하면서 안정된 생활 속에서도 꾸준히 연극의 꿈을 키워왔다. 현재 연희단거리패, 밀양연극촌, 가마골소극장에서 예술감독으로 활동 중이다.

다양한 방식으로 자신의 한계를 뛰어 넘으려 노력하는 이 감독은 1986년 부산에서 ‘연희단거리패’를 창단해 부산 가마골 소극장, 밀양 연극촌, 서울 대학로 게릴라극장과 우리극연구소를 중심으로 독자적인 연극 양식을 갖춘 작품들을 꾸준히 선보였다. <씻김굿>, <오구_죽음의 형식>, <시민 K>, <문제적 인간 연산>, <혜경궁 홍씨>, <공무도하> 등의 작품을 연출했다. 2008년 대한민국연극대상 작품상, 2009년 동아연극상 대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.

다담에서는 이야기 손님의 진솔한 이야기와 국악연주를 함께 듣는다. 이번 대담에서는 이 감독의 부산을 넘어 우뚝 선 성장스토리, 전통예술소재의 연출 등 연극단의 역사를 담은 이야기를 관객에게 들려준다. 공연은 ‘살풀이’, ‘기장 오구굿’, 공무도하 中 ‘여옥이의 노래’, ‘아리랑 변주곡’으로 구성되며 부산교통방송 아나운서 ‘손지현’ 다담지기의 사회가 함께한다.

공연 한 시간 전 국악원 로비에서 은은한 연잎차와 맛깔스런 꽃떡을 무료로 즐기며 여유로운 분위기를 더한다.

공연관람은 취학아동 이상으로 전석 1000원이다. 문화주간활성화를 위한 ‘천원의 행복’으로 국립부산국악원 누리집에서 공연 전날 오후 6시까지 예약가능하다.

김태현 기자 hyun@hankyung.com



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! 실시간 환율/금융서비스 한경Money
[ 무료 주식 카톡방 ] 국내 최초, 카톡방 신청자수 33만명 돌파 < 업계 최대 카톡방 > --> 카톡방 입장하기!!


관련뉴스

    top
    • 마이핀
    • 와우캐시
    • 고객센터
    • 페이스 북
    • 유튜브
    • 카카오페이지

    마이핀

    와우캐시

   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
   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
    캐시충전
    서비스 상품
    월정액 서비스
   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
    GOLD PLUS 골드서비스 + VOD 주식강좌
   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+ 녹화방송 + 회원전용게시판
    +SMS증권정보 + 골드플러스 서비스

    고객센터

    강연회·행사 더보기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이벤트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공지사항 더보기

    open
    핀(구독)!